3D맥스에서 초간단 폭포 애니메이션 만들기(uv offset)

3D맥스에서 초간단 폭포 애니메이션 만들기(uv offset)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smoke 맵을 사용하여 폭포 이미지 텍스처를 생성하고 uv 오프셋을 사용하여 폭포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1)unit setup에서 유닛 스케일을 설정합니다.


2)재질 편집기에서 smoke 맵을 생성합니다.

 

3)coordinates에서 맵 타일링(tiling)을 설정하고 smoke paramters에서 속성을 설정하여 물줄기를 표현합니다.


4)재질 편집기에서 맵의 재질 슬롯을 두번 클릭하고 미리보기에서 마우스 우클릭한후 render map를 선택합니다.


5)이미지 해상도(dimensions)와 저장 경로(output)을 설정하고 render를 클릭하면 맵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합니다.


6)포토샵에서 offset 필터를 이용하여 타일링 했을때 경계가 존재하지않는 seamless 이미지로 설정합니다.

포토샵(photoshop)에서 seamless 텍스처 만들기

 

7)levels를 이용해서 이미지의 대조를 높입니다.


8)재질의 opacity 맵에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9)opacity 맵의 UV offset에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auto key 모드를 활성화한후 0프레임과 30프레임에서 UV 오프셋(offset)의  V속성에 프레임 키를 설정합니다(0 ~ -2)

키를 설정한 V offset 속성의 우측에서 빨강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0)오브젝트를 선택하고 Track view - Curve Editor의 좌측에서 V Offset 속성을 선택하여 애니메이션 커브를 표시합니다.

(02-Default - Opacity  - Coordinates - V Offset)


11)커브의 포인트를 선택하고 상단에서 직선 유형을 선택합니다.


12)애니메이션을 반복 실행하려면 track view - curver editor 상단의 edit 메뉴에서 controller의 Out of range types로 이동합니다.


13)Loop에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14)애니메이션 실행에서 프레임 키를 설정한 범위를 벗어나도 반복 실행하는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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