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브이레이(V-Ray) 프록시 데이터 저장하기(V-ray mesh ex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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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브이레이(V-Ray) 프록시 데이터 저장하기(V-ray mesh export)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V-Ray Adv 2.40.04)
1)렌더 설정에서 브이레이 렌더러를 선택하고 프록시 데이터를 저장할 3D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다수의 오브젝트를 1개의 오브젝트로 설정하기(attach)

2)나무 모델을 구성하는 네개의 오브젝트와 재질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한개의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4)edit geometry에서 attach list를 선택합니다.


5)나머지 세개의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ttach를 선택합니다.

 

6)attach 옵션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확인합니다.


7)나무 모델이 한개의 오브젝트이며 오브젝트의 재질은 네개의 재질을 가지는 다중재질(Multi/Sub-Object)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오브젝트의 재질 저장하기
8)재질(Multi/Sub-Object)을 저장하기위해 상단의 rendering 메뉴에서 Material/Map browser로 이동합니다.


9)Material/Map browser에서 scene materials로 이동합니다. 

 

10)scene materials에서 현재 씬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의 재질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마우스 우클릭하고 save as new material library를 선택하면 씬에서 사용하는 모든 재질(scene materials)을 재질 라이브러리 파일로 저장합니다.


12)저장 위치를 설정하고 .mat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오브젝트의 프록시 데이터 저장하기
13)나무 모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우클릭 메뉴에서 V-Ray mesh export를 선택합니다.


14)저장 위치를 설정하고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15)저장 위치에서  브이레이 메시(.vrmesh) 파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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