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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matte 오브젝트 사용하기(alpha contribution)
1)씬을 구성하고 렌더링합니다.
2)matte로 사용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v-ray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3)matte object에 체크합니다.
4)렌더링하면 matte object에 체크한 해당 오브젝트는 렌더링에서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알파(alpha) 채널을 확인합니다. 다른 오브젝트와 마찬가지로 값 1을 가지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matte 오브젝트를 알파 채널에서 제외하려면 alpha contribution에 값 -1을 입력합니다.
7)렌더링하면 matte 오브젝트가 알파채널에서 제외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alpha contribution -1
alpha contribution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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