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shadow matte 사용하기(VrayMtlWrapper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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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shadow matte 사용하기(VrayMtlWrapper 재질)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V-Ray Adv 3.60.03)

VrayMtlWrapper 재질을 사용하여 plane오브젝트를 shadow matte로 설정하고 주전자 오브젝트의 그림자만 렌더링하기
1)씬에 plane과 teapot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재질 편집기에서 VrayMtlWrapper 재질을 선택합니다.


3)VrayMtlWrapper 재질의 base material에 브이레이 재질(VRayMtl)을 추가합니다.


4)VrayMtlWrapper 재질에서 matte surface에 체크하고 alpha contribution에 -1 값을 입력합니다.

 shadows, affect alpha에 체크합니다.


5)VrayMtlWrapper 재질을 plane에 적용합니다.


6)plane 오브젝트는 렌더링하지않으며 teapot 오브젝트와 plane 표면 위의 그림자만 렌더링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이미지의 알파 채널을 확인하면 그림자가 렌더링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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