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db파일을 사용하여 구름 렌더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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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vdb파일을 사용하여 구름 렌더링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V-Ray 6 Hotfix 3)
vdb파일(openVDB volume database file)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서 개발한 파일형식으로 애니메이션 또는 영화에서 구름, 연기, 물과 같은 특수효과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볼륨 데이터베이스 파일입니다.

 

1)아래 웹사이트에서 샘플 vdb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assetsvfx.gumroad.com/l/RcgNe

 

VDB - High Altitude Clouds

Free high altitude cloud VDB created for large aerials view3 voxel size resolutions 0.5/0.75/1Tested on Houdini, 3dsMax and Maya60 high altitude clouds pack available here https://gumroad.com/l/PmPpPvIn case you need additional information please contact m

assetsvfx.gumroad.com

 

2)3D맥스에서 렌더러를 브이레이로 변경합니다. V-Ray 탭에서 GI environment를 활성화합니다.

 

3)create의 geometry에서 브이레이의 VRayVolumeGrid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4)씬에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Input에서 입력 파일을 설정합니다.

 

5)Input의 입력 파일로 vdb파일을 선택합니다.

 

6)OpenVDB에 대한 렌더 프리셋을 선택합니다. 해당없으면 no preset을 선택합니다.

 

7)뷰포트에서 vdb의 볼륨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9)VRayVolumeGrid 오브젝트의 rendering에서 voluetric options로 이동합니다.

 

10)smoke color의 constant color에서 색상을 설정합니다.

 

11)씬에 조명을 추가하고 렌더링합니다.

 

2.3 GPU Volume Grid, aur

https://youtu.be/Onw6Z4Nfy00

 

VRayVolumeGrid

https://docs.chaos.com/display/VMAX/VRayVolumeGrid

 

VRayVolumeGrid - V-Ray for 3ds Max - Chaos Help

 

docs.chao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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