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누락된 비트맵의 파일 경로 재설정하기(asset tracking)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5. 15.
반응형
3D 맥스에서 누락된 비트맵의 파일 경로 재설정하기(asset tracking)
에셋 트래킹(asset tracking)을 사용하여 씬에 존재하는 비트맵의 파일 경로를 재설정하는 방법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씬에 존재하는 오브젝트의 맵이 표시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상단의 file 메뉴에서 reference의 asset tracking로 이동합니다.
3)asset tracking의 상단 file 메뉴에서 referesh를 선택합니다.
4)또는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씬에 존재하는 모든 비트맵 목록의 이름(name)과 상태(status)를 표시합니다. 경로(full path)에 해당 파일이 존재하지않으면 상태에 file missing를 표시합니다.
5)경로를 재설정할 대상을 선택하고 paths의 set path를 선택합니다.
6)해당 비트맵의 이미지 파일이 존재하는 폴더의 경로를 재설정합니다.
7)경로에 해당 파일이 존재하면 상태(status)에 OK를 표시하고 씬의 오브젝트들은 맵을 정상적으로 표시합니다.
8)목록에서 사용하지않는 대상을 제거하려면 대상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remove missing assets를 선택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 blinn 쉐이더(standard 재질)의 스페큘러 하이라이트(specular highlights) (0) | 2023.05.17 |
---|---|
3D맥스에서 scene converter를 사용하여 렌더러와 재질 변환하기 (0) | 2023.05.17 |
3D맥스에서 박스(육면체) 맵핑하기(다중재질과 비트맵 자르기를 사용한 방법) (0) | 2023.05.15 |
3D 맥스에서 스플라인(spline)의 보간법(interpolation) (0) | 2023.05.15 |
3D맥스에서 스플라인(spline)을 생성하고 수정하기(버텍스, geometry) (0) | 2023.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