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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3D 캐릭터 모델의 휴머노이드 아바타 생성하기(Humanoid Avatar)
1)mixamo 웹사이트에서 T-Pose 캐릭터 모델을 다운로드합니다.
2)다운로드한 T-Pose 캐릭터 모델을 3D프로그램에서 확인합니다. 3D맥스에서 캐릭터 모델의 리깅이 완료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rig, skin)
3)모델을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가져오기합니다(import)
4)씬에 해당 모델을 추가하고 계층 구조를 확인합니다(mixamorig)
5)모델의 import settings에서 rig의 animation type을 휴머노이드(humanoid)로 설정합니다.
6)avatar definition을 create from this model로 설정하고 apply를 클릭합니다.
7)모델의 아바타가 정상적으로 생성되면 체크마크를 표시합니다. configure로 이동합니다.
8)가져오기(import)한 모델의 bone 오브젝트들(mixamorig)이 정상적으로 유니티의 휴머노이드 아바타에 맵핑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예를들어 아바타의 오른팔(right arm)의 팔아래(lower arm)는 모델의 해당 bone 오브젝트를 사용합니다
mixamorig:RightForeArm(Transform)
10)모델 에셋의 하위에 아바타 에셋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씬에 추가한 캐릭터 오브젝트(CH46_nonPBR)에 Animator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해당 아바타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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