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휴머노이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유니티에서 휴머노이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한 캐릭터 모델에서 다른 캐릭터 모델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방법

애니메이션이 존재하지않는 첫번째 캐릭터에서 애니메이션이 존재하는 두번째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기

1)유니티에서 휴머노이드 아바타를 생성한 첫번째 캐릭터 게임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유니티에서 3D 캐릭터 모델의 휴머노이드 아바타 생성하기(Humanoid Avatar)

첫번째 캐릭터(Ch46_nonPBR)

 

2)애니메이션이 완료된 두번째 캐릭터를 준비합니다. 예에서 지오메트리가 존재하지않고 본 오브젝트로만 구성된 애니메이션된 모델을 3D맥스에서 내보내기하였습니다.

 

3)유니티 프로젝트에 애니메이션된 두번째 캐릭터 모델을 가져오기합니다.

 

두번째 캐릭터(New_Recording_1)

 

4)3D프로그램에서 정상적으로 내보내기한 애니메이션된 모델을 유니티에서 가져오기하면 모델 에셋의 하위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해당 모델의 import settings에서 rig를 설정합니다. animation type으로 휴머노이드(humanoid)를 선택하고 avatar definition으로 create from this model를 선택하고 적용합니다(apply)

 

6)모델의 아바타가 정상적으로 생성되면 체크마크를 표시하며 configure에서 해당 모델의 본 오브젝트가 유니티 아바타에 정상적으로 맵핑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첫번째 캐릭터 오브젝트의 애니메이터 컨트롤러(animator controller)로 이동합니다.

 

8)새로운 상태(state)를 생성하고 두번째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설정합니다.

 

9)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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