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 V2) 설치 및 사용방법

유니티(unity)에서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 V2) 설치 및 사용방법

유니티에서 배포하는 포스트 프로세싱( PostProcessing V2)은 package manager에서 설치할수있다(또는 아래 깃허브에서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및 임포트)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PostProcessing


1)상단의 window에서 package manager로 이동한다. 


2)post processing을 선택 install를 클릭하면 프로젝트에 설치를 시작한다.


3)설치가 완료되면 프로젝트 윈도우의 packages에서 확인할수있다.


카메라에 post-process layer 추가하기

4)카메라에 post process layer를 추가한다. 


5)volume blending에서 마스킹 레이어를 선택한다. 예에서는 layer에 새로 추가한 Postprocessing를 선택하였다(새로운 레이어는 inspector 위도우의 우측 상단 Layer에서 추가할수있다)


6)카메라에서 동일한 레이어를 선택한다.


7)포스트 프로세싱에서 제공하는 Anti-aliasing은 씬에 존재하는 다중 카메라에 대해서 차별적으로 안티알리어싱을 적용할수있는 장점이있다.


씬에 volume 추가하기

8)씬에 empty gameobject를 생성하고 post process volume를 추가한다.


9)profile의 new를 클릭하면 이 볼륨에 대한 새로운 프로파일을 생성한다. 또는 프로젝트에서 post processing profile를 생성하고 volume 컴포넌트에 참조시킨다.


10)볼륨 오브젝트에서 이전에 추가한 postprocessing 레이어를 선택하고 is global에 체크한다. 이 옵션에 체크하면 씬의 모든 오브젝트에 대해서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를 적용한다. 이펙트를 추가하려면 add effect를 클릭하여 항목을 추가한다.

포스트 프로세싱 메뉴얼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postprocessing@2.3/manual/index.html


포스트 프로세싱 이펙트 설명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postprocessing@2.3/manual/Ambient-Occlusion.html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