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애니메이션된 모델(skinned mesh)의 텍스처 좌표(UV) 제거하기

3D 맥스에서 애니메이션된 모델(skinned mesh)의 텍스처 좌표(UV) 제거하기

3D모델의 skin 수정자와 애니메이션을 보존하면서 텍스처 좌표를 제거하는 방법

1)씬에 애니메이션된 모델을 가져오기합니다(import)

 

2)모델은 skin 수정자를 가지고있으며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이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utilities의 more에서 Channel Info를 선택합니다.

 

4)3D 모델의 Channel Info로 이동합니다.

 

5)텍스처 좌표(1:map) 채널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lear을 선택합니다.

 

6)채널이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오브젝트에 UVW Mapping Clear 수정자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UVW Mapping Clear 수정자를 Skin 수정자 하위에 위치시킵니다.

 

9)UVW Mapping Clear 수정자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ollapse to를 선택합니다.

 

10)텍스처 좌표를 제거한 모델의 skin 수정자와 애니메이션을 보존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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