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애니메이션된 모델 폴리곤 개수 줄이기

3D 맥스에서 애니메이션된 모델 폴리곤 개수 줄이기

모델의 애니메이션을 보존하면서 폴리곤 개수 줄이는 방법(ProOptimizer , retopology)

1)씬에 애니메이션된 3D 모델을 가져오기하고(import) 애니메이션을 확인합니다.

 

2)씬에서 애니메이션된 모델의 bone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으며 모델의 오브젝트에서 skin 수정자를 확인할수있습니다.

 

ProOptimizer를 사용하여 폴리곤 개수 줄이기

3)오브젝트에 ProOptimizer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4)ProOptimizer 수정자를 skin 수정자의 하위에 위치시킵니다.

optimization level에서 vertex% 수치를 입력하고 calculate를 클릭하면 폴리곤의 개수가 감소합니다(텍스처 좌표를 유지하려면 이 작업을 진행하기전에 keep textures 옵션에 체크합니다)

 

5)폴리곤의 개수가 감소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ProOptimizer 수정자를 선택 마우스 우클릭하고 collapse to를 선택합니다.

 

7)폴리곤 개수가 감소한 모델의 애니메이션을 확인합니다. 

 

retopology를 사용한 방법

8)오브젝트에 retopology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retopology를 사용하면 모델의 토폴로지를 재구성하여 텍스처 좌표가 유지되지않습니다)

 

9)retopology 수정자를 skin 수정자 하위에 위치시킵니다.

 

10)face count를 설정하고 compute를 클릭합니다.

 

11)모델의 토폴로지가 재구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retopology 수정자를 선택 마우스 우클릭하고 collapse to를 선택합니다.

 

13)토폴로지가 재구성된 모델의 애니메이션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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