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애니메이션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 제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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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애니메이션된 모델의 텍스처 좌표(UV) 제거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애니메이션을 보존하면서 모델의 UV 맵 채널을 제거하는 방법

1)애니메이션된 모델을 준비합니다.

 

2)모델은 스킨(skin) 수정자를 가지고있으며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이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모델을 선택하고 utilities의 more에서 channel info를 선택합니다.

 

4)현재 선택한 모델의 정점 속성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제거하려는 맵 채널(1:map)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lear를 선택합니다.

 

6)해당 맵 채널(1:map)이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오브젝트에 UVW Mapping Clear 수정자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UVW Mapping Clear 수정자를 Skin 수정자 하위에 위치시킵니다.

 

9)UVW Mapping Clear 수정자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ollapse to를 선택합니다.

 

10)모델의 애니메이션을 보존하면서 UV 맵 채널을 제거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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