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잔디 만들기(vray displacemod를 사용한 방법)

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잔디 만들기(vray displacemod를 사용한 방법)

브이레이 렌더러의 vray displacemod 수정자와 cellular 맵을 사용하여 잔디 표현하는 방법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V-Ray Adv 2.40.03)

1)씬에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브이레이 렌더러를 선택하고 GI를 활성화합니다.

 

3)안티 엘리어싱 필터를 선택하고 GI Environment에 체크합니다.

 

4)plane 오브젝트에 잔디 텍스처를 맵핑하고 렌더링합니다.

 

5)plane 오브젝트에 VRayDisplacementMod 수정자를 추가하고 렌더링합니다.

 

7)plane 오브젝트의 표면에 높낮이가 표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VRayDisplacementMod에 별도의 텍스처를 사용자 설정하지않으면 현재 오브젝트에 맵핑된 텍스처를 사용합니다.

 

8)2D mapping 유형에 체크하고 texmap에 cellular 맵을 추가합니다. amount 수치를 입력하고 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9)cellular 맵을 재질 편집기에 복사합니다(instance)

 

10)coordinates에서 explicit map channel를 선택합니다.

 

11)cellular 비트맵 이미지를 확인하고 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12)plane 오브젝트의 표면에 높낮이가 표현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cellular 맵의 속성을 사용자 설정합니다. cell characteristics의 size에서 셀의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현재 씬의 유닛 설정(unit setup)과 plane 오브젝트의 크기 및 텍스처 좌표에 따라서 적절한 size를 조절하여 렌더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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