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그림자 영역 렌더링 커스텀 쉐이터 ShadowDrawwer

유니티 그림자 영역 렌더링 커스텀 쉐이터 ShadowDrawwer

그림자 영역만 렌더링하는 커스텀 쉐이터입니다. 일본의 유니티 개발자 keijiro가 작성한 쉐이더로 아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이용할수있습니다. 포워드 렌더링 패스(Forward rendering path)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카메라 스카이박스를 비활성화해야합니다.

ShadowDrawwer
https://github.com/keijiro/ShadowDrawer

 

GitHub - keijiro/ShadowDrawer: Shadow matte shader for Unity

Shadow matte shader for Unity. Contribute to keijiro/ShadowDraw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1)씬에 plane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plane에 할당합니다. 재질의 쉐이더를 설정합니다(ShadowDrawer)

receeive shadows에 체크하고 cast shadows를 비활성화합니다(off)

 

3)씬에서 조명에 의한 그림자를 확인합니다.

 

4)게임뷰에서 그림자를 정상적으로 표시하려면 카메라의 스카이박스를 비활성화해야합니다. 카메라의 clear flags를 solid color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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