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메시(mesh)의 두번째 UV 채널 생성하고 레이아웃 확인하기

유니티(Unity)에서 메시(mesh)의 두번째 UV 채널 생성하고 레이아웃 확인하기

1)프로젝트에 3D 모델 에셋을 준비합니다.

 

2)모델의 하위에 존재하는 메시(mesh)를 선택합니다.

 

3)인스펙터(inspector)에서 선택한 메시의 정보(vertices, indices, other)를 확인할수있습니다.

 

4)인스펙터 하단의 미리보기에서 현재 선택한 모델에 한개의 UV 채널(UV1, Channel 0)이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미리보기 상단에서 UV Layout을 선택하고 UV채널(UV1, Channel 0)의 레이아웃을 확인합니다.

 

5)모델의 두번째 UV 채널을 생성하려면 모델의 import settings에서 generate lightmap UVs에 체크하고 적용합니다(apply)

 

6)새로운 UV 채널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UV2) 

 

7)추가된 UV 채널의 레이아웃을 확인할수있습니다(Channel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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