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Fab에서 퀵셀 메가스캔(Quixel Megascan) 에셋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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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Fab에서 퀵셀 메가스캔(Quixel Megascan) 에셋 추가하기

1)에픽 게임즈 런처 앱 상단의 라이브러리를 선택하고 팹 라이브러리에서 Fab UE Plugin(팹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설치를 진행합니다.

 

2)플러그인이 이미 설치되어있는 경우 언리얼 엔진에서 팹 플러그인을 사용할수있습니다.

 

Quixel Content를 이용한 방법(legacy)
FBX, gltf등 포맷 다운로드 및 프로젝트 수동 추가

3)언리얼 엔진의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add를 클릭하고 add quixel content로 이동합니다.

 

4)Bridge를 열기하며 퀵셀(quixel)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5)quixel content 좌측 홈(Home) 또는 콜렉션(Collection) 메뉴에서 퀵셀(quixel)에서 제공하는 메가스캔 에셋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nvironment Collections

 

Home 3D Plants

 

6)에셋을 선택하고 get it on fab을 클릭합니다.

 

7)웹브라우저에서 fab 사이트를 열기하며 해당 에셋을 다운로드할수있습니다.

 

8)다운로드 가능한 파일 포맷을 확인합니다. 
Quixel Content에서 다운로드한 3D 에셋은 FBX, gltf등의 포맷으로 제공되며 언리얼 엔진의 콘텐츠 브라우저에 수동으로 추가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Fab 플러그인을 이용한 방법(Fab UE Plugin)

9)콘텐츠 브라우저에서 add를 클릭하고 Fab으로 이동합니다.

 

10)Fab 플러그인을 열기하며 Fab에서 이용가능한 모든 에셋을 표시합니다.

 

11)Fab 플러그인의 상단에서 퀵셀(quixel)을 검색합니다.

 

12)퀵셀에서 제공하는 에셋을 확인하고 제공자 퀵셀(Quixel)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3)퀵셀에서 제공하는 모든 에셋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4)카테고리에서 에셋 유형을 선택하고 필터링 옵션을 선택합니다. 무료 제공 에셋만 표시하려면 price에서 free에 체크합니다.

 

15)언리얼 엔진에 추가할 에셋을 선택합니다.

 

16)add to project를 클릭하면 해당 에셋을 다운로드하고 언리얼 엔진으로 가져오기합니다(import)

 

17)콘텐츠 브라우저의 Fab 폴더에서 프로젝트에 추가한 에셋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8)Fab 플러그인에서 에셋의 add to my library를 클릭하면 사용자 라이브러리에 에셋을 추가하며 Fab 플러그인 라이브러리 메뉴에서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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