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Foliage 모드를 사용하여 지오메트리 표면에 잔디(Grass)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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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Foliage 모드를 사용하여 지오메트리 표면에 잔디(Grass) 추가하기

폴리지 모드는 랜드스케이프 또는 지오메트리 표면에 브러시 페인팅을 사용하여 폴리지를 추가 및 제거할수있는 툴 컬렉션을 제공합니다.

1)레벨에서 폴리지(foliage)를 추가할 지오메트리를 준비합니다(Plane)

 

2)상단에서 foliage mode로 변경합니다.

 

3)폴리지 패널을 표시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폴리지 패널의 하단 Drop Foliage Here에 폴리지로 추가할 정적 메시(Static Mesh) 및 액터를 추가합니다.

 

5)추가하는 정적 메시에 대한 정적 메시 폴리지(Static Mesh Foliage)를 생성합니다.

 

6)폴리지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브러시 사이즈(Brush Size), 페인트 밀도(Paint Density), 필터(Filters) 옵션을 선택합니다.

 

8)지오메트리 위에서 마우스 클릭하여 브러시 페인팅하면 표면에 폴리지를 추가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shift + 마우스 클릭을 사용하여 폴리지를 제거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foliage-tool?application_version=4.27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foliage-mode-in-unreal-engine

https://youtu.be/WMObgeULN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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