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그래픽 최적화 주제 모음

유니티 게임 그래픽 최적화 주제 모음

프러스텀컬링

오쿨루젼컬링

 

정적 배칭

유니티에서 정적배칭(static batching) 사용하기


동적 배칭

유니티에서 동적배칭 사용하기(dynamic batching)

 

GPU인스턴싱

유니티 GPU 인스턴싱(instancing)


vsync

 

CombineMeshes함수

유니티에서 CombineMeshes 함수를 이용하여 배칭하기

 

LOD(level of detail)

유니티에서 LOD 그룹 설정하기

 

라이팅기법

라이트맵

gpu스키닝
라이트프로브
리플렉션 프로브
텍스처 압축

파티클최적화


렌더링파이프라인(빌트인, URP, HDRP)

유니티의 렌더링 파이프라인(built-in, SRP, URP, HDRP)

 

포워드렌더링, 디퍼드렌더링


안티 엘리어싱

유니티 안타 엘리어싱(anti-aliasing) - FXAA, TAA, MSAA, SSAA


프로파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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