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재질의 render queue 확인하기


유니티에서 재질의 render queue 확인하기

render queue는 기본적으로 재질의 쉐이더가 사용하는 렌더큐를 의미한다.

사용자는 이 값을 수정하여 쉐이더의 렌더큐 즉 해당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우선순위를 설정할수있다.

렌더큐의 값은 0부터 5000사이에서 사용할수있다. -1값은 쉐이더에 정의된 렌더큐를 사용함을 의미한다.


1)아래 예에서 3개의 재질(unlit color)을 생성하고 각각 render queue를 설정했다.


2)세개의 오브젝트에 각각 재질을 어싸인하고 게임을 플레이한다.


3)서로 다른 render queue값을 가진 재질의 오브젝트들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확인해보았다.

프로파일러에서 특정 프레임에 대한 렌더링 항목을 살펴본다(rendering클릭)


4)하단에서 open frame debugger를 클릭한다. 

해당 프레임을 처리할때 render queue의 값이 낮은 순서대로 렌더링된것을 확인할수있다(sphere-1999, cube-2000, cylinder-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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