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축 정렬하기(FromToRotation, LookRotation)

유니티(unity)에서 오브젝트의 축 정렬하기(Quaternion.FromToRotation, Quaternion.LookRotation)

Quaternion.FromToRotation, Quaternion.LookRotation 함수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회전시키고 축 정렬하기

1)아래 예에서 rotateCylinder을 회전시켜서 y축을 targetCylinder의 y축과 일치시키고자한다.

 

2)아래 스크립트에서 Quaternion.FromToRotation함수를 사용하여 rotateCylinder의 회전을 설정한다.

rotateCylinder의 y축(rotateCylinder.transform.up)을 targetCylinder의 y축(targetCylinder.transform.up)과 일치시킨다.

 

3)두 오브젝트의 y축이 일치하지만 나머지 두 축(x축, z축)은 일치하지않아 두 오브젝트의 회전값(rotation)이 다른것을 확인할수있다.

 

4)오브젝트의 모든 축을 일치시키고 결과적으로 동일한 회전값을 설정하려면 Quaternion.LookRotation함수를 이용한다.

함수에서 targetCylinder의 정방향(transform.forward) 및 위쪽 방향(transform.upward)을 인수로 설정한다.

 

5)두 오브젝트의 모든 축(x축, y축, z축)이 일치하고 회전값(rotation)이 동일한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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