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라이트의 그림자 설정(cast shadow, receive shadow)

반응형

유니티(unity)에서 라이트의 그림자 설정(cast shadow, receive shadow)

1)예에서 씬에 sphere, cube 오브젝트를 생성하였다. cube 오브젝트는 바닥에 그림자를 드리우고(cast shadow) sphere 오브젝트의 그림자를 받는것을 확인할수있다.

 

2)빛에 의한 그림자를 생성하려면 라이트 오브젝트의 shadow type을 설정한다(hard shadows, soft shadows)

 

3)cube 오브젝트의 mesh renderer에서 cast shadows를 활성화하면(on) cube오브젝트에 의한 그림자를 생성한다.

receive shadows에 체크하면 cube 오브젝트의 표면에 다른 오브젝트에 의한 그림자를 생성한다.

 

cube 오브젝트의 receive shadows 비활성화

 

cube 오브젝트의 cast shadows 비활성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