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본(bone) 편집하기(bone edit mode)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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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max)에서 본(bone) 편집하기(bone edit mode)
1)아래 예에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본을 이동시킬때 본의 길이가 변하지않으며 본의 위치가 제한적으로 이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2)본의 길이와 위치를 수정하려면 상단의 animation 메뉴에서 bone tools로 이동한다.
3)bone edit mode를 활성화한다.
4)본 오브젝트를 이동시켜서 개별적인 본의 길이와 위치를 설정할수있다.
5)본 편집을 마쳤으면 bone edit mode를 비활성화한다.
6)모든 본을 선택하고 reset stretch를 클릭한다. 이것은 joint의 위치를 재설정할때 발생할수있는 이상하고 원치않는 스케일링을 초기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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