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본 편집 도구 사용하기(bone tools)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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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max)에서 본 편집 도구 사용하기(bone tools)
bone tools에서 제공하는 본 편집 도구들을 사용하여 본을 편집할수있다.
create bones
create패널에서 본을 생성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본 생성을 시작한다.
create end
현재 선택한 본의 끝에 nub bone(end bone)을 생성한다.
remove bone
현재 선택한 본을 제거하고 제거된 본의 상하위 본을 연결한다.
delete bone
현재 선택한 본을 제거하고 상하위 본의 연결을 제거한다. 제거된 본의 상위 본 끝에 nub bone이 생성된다.
connect bones
현재 선택한 본과 다른 본 사이를 연결하는 새로운 본을 생성한다. connect bones을 클릭하면 선택한 본에서 시작하는 점선이 표시되며 두번째 본을 클릭하면 두 본의 사이를 연결하는 새로운 본을 생성한다.
새로 생성된 본이 계층적으로 연결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refine
refine을 활성화하고 본 위의 지점에 클릭하면 해당 본을 분할한다.
reassign root
현재 선택한 본을 root로 만든다. 본 체인을 반전시키는데 사용할수있다.
mirror
선택한 본을 대칭 복사한다. 대화상자에서 mirror axis, bone axis to flip, offset등을 지정하고 확인하면 선택한 본의 대칭 복사본을 생성한다(mirro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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