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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 캐릭터 셋업(rig and skin) 2 - 모델의 skin과 bone 설정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3)
3D맥스 캐릭터 셋업(rig and skin) 1 - 모델의 바이패드(biped) 구조 설정하기
1)바이패드 구조 설정이 완료된 캐릭터 모델을 준비합니다.
2)캐릭터 모델 오브젝트에 skin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3)skin 수정자의 Parameters에서 bones : add를 클릭하고 바이패드 구조의 모든 오브젝트를 본(bones)으로 추가합니다.
4)bone 오브젝트를 변형하면 모델의 지오메트리가 변형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Edit envelopes를 활성화하고 select vertices에 체크합니다.
5)모델의 버텍스를 선택하고 abs. Effect 수치를 조절하거나 weight tool를 사용하여 goal weight를 재설정합니다.
6)바이패드의 포즈를 설정해서 모델의 지오메트리가 정상적으로 변형될수있도록 버텍스 goal weight 를 재설정합니다.
7)예에서 모델의 좌측에 대해 goal weight 설정을 완료하여 지오메트리가 정상적으로 변형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skin 버텍스 Goal weight 대칭 복사
8)mirror parameters의 mirror mode를 활성화합니다.
9)goal weight 설정을 완료한 모델의 좌측 버텍스를 선택하고 paste blue to green verts 또는 paste green to blue verts를 클릭해서 대칭복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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