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나이아가라 시스템 모듈 스크립트 사용 예시(niagara module 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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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나이아가라 시스템 모듈 스크립트 사용 예시(niagara module script)

1)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나이아가라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2)에미터(emitter) 유형을 선택하고 생성합니다.

 

3)나이아가라 시스템 편집기에서 에미터를 선택하고 details 패널에서 에미터의 기본 모듈 및 속성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나이아가라 모듈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niagara module script)

 

5)모듈 스크립트의 노드 그래프(node graph)를 확인합니다.

 

6)모듈 스크립트의 파라미터(parameters) 패널에서 새로운 모듈 입력(module inputs) 추가의 skeletal mesh를 선택합니다.

 

7)skeletal mesh 파라미터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같은 방법으로 파티클 속성(particle attributes)에서 파티클 위치(position) 속성을 추가합니다

 

9)노드 그래프의 map get 노드에 기존에 추가한 skeletal mesh 파라미터를 추가합니다(add existing parameter)

 

10)같은 방법으로 map set 노드에 파티클 위치(position) 파라미터를 추가합니다.

(예에서 해당 모듈 스크립트는 파티클의 위치를 skeletal mesh(입력 모듈)의 정점 위치로 설정하는 내용입니다)

 

11)스크립트 세부(script details) 패널에서 스크립트의 모듈 사용 비트마스크를 설정합니다(module usage bitmask)

목록에서 체크한 스크립트는 해당 스크립트에서 이 모듈을 추가 및 사용 가능합니다.

 

12)category에서 카테고리 이름을 설정합니다. 에미터에서 해당 모듈을 추가 및 검색할때 사용할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합니다. 모듈을 노출하려면 library visibility의 exposed를 선택합니다.

 

13)변경사항을 저장 및 적용하고 나이아가라 시스템에서 에미터를 선택합니다.

 

14)에미터에서 사용자 지정 카테고리의 모듈 스크립트를 검색하고  추가합니다.
(예에서 추가하는 모듈 스크립트는 모듈 사용 비트마스크에서 particle spawn에 체크하였기때문에 해당 스크립트에 추가가능)

 

15)추가한 모듈 스크립트에서 모듈 입력(module inputs)으로 사용가능한 파라미터(skeletal mesh) 가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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