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터레인의 나무 설정하기(paint tree, speedT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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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터레인의 나무 설정하기(paint tree, speedTree)

1)씬에 터레인을 생성한다.

 

2)터레인의 paint trees 도구를 선택하고 edit trees를 클릭한다.

 

3)add tree를 선택하고 나무 프리팹 오브젝트를 할당한다.

 

add를 클릭하면 나무 오브젝트를 추가한다.

 

4)목록에 tree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brush size - 브러쉬의 크기를 설정한다.

tree density - 나무의 밀도를 설정한다.

tree height, tree width - 나무의 크기를 설정한다

(random - 범위내에서 나무의 크기를 무작위로 설정한다)

color variation - 나무에 무작위로 색상 베리에이션을 추가한다.

(이 속성을 사용하려면 오브젝트의 쉐이더가 _TreeInstanceColor를 지원해야한다, speedtree 미지원)

 

speedTree의 hue variation

5)스피드트리에서 제작한 모델의 경우 임포트 세팅에서 재질의 hue color를 선택하고 LOD의 enable hue variation을 활성화하면 색상 베리에이션을 사용할수있다.

 

5)터레인의 terrain settings으로 이동한다. 

 

6)tree & detail objects에서 터레인의 나무 오브젝트와 빌보드를 설정하는 몇가지 속성을 제공한다.

(tree distance, billboard start, fade length, max mesh trees)

 

7)Tree Distance - 나무 오브젝트가 컬링되는 거리를 설정한다. 카메라에서 해당 거리 바깥에 있는 나무 오브젝트들을 표시하지않는다.

 

8)Billboard Start - 3D 나무 오브젝트가 빌보드 이미지로 교체되기 시작하는 거리를 설정한다. 카메라에서 해당 거리 바깥에 있는 나무 오브젝트들은 빌보드 이미지로 표현된다.

 

Fade Length - 3D 나무 오브젝트와 빌보드의 트랜지션이 이루어지는 거리를 의미한다.

Max Mesh Trees -  터레인에서 3D 메시 오브젝트로 표현되는 나무 오브젝트의 최대 개수를 의미한다.

 

speedTree의 LOD 설정

9)스피드트리 모델에 대하여 터레인 세팅에서 제공하는 위 4개의 속성은 에셋의 임포트 세팅(LODs) 또는 오브젝트의 LOD Group 컴포넌트에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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