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본 오브젝트 회전축 변경하기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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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max)에서 본 오브젝트의 회전축 변경하기
1)회전 도구를 선택하고 local를 선택한다.
2)2개의 본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로컬 x, y, z축에 대하여 회전시킨다.
3)로컬 X축 회전에서 두개의 본 오브젝트가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로컬 X축 회전에서 두개의 본 오브젝트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해야한다.
4)로컬 Y축 회전에서 두개의 본 오브젝트가 정상적으로 서로를 향하거나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로컬 Z축 회전에서 두개의 본 오브젝트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로컬 Z축 회전에서 두개의 본 오브젝트는 서로 같은 방향으로 회전해야한다.
6)세 개의 로컬 축 중에서 오직 Y축 회전이 원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7)전체 우측 다리 본 체인(bone chain)을 선택한다.
8)계층 패널에서 affect pivot only를 활성화한다.
9)정상적으로 작동하는 Y축을 중심으로 180도 로컬 회전시킨다.
10)affect pivot only를 비활성화하고 다시 2개의 본 오브젝트를 선택한후 로컬 x, y, z축에 대하여 회전시킨다.
모든 축에 대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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